본문 바로가기
의학,건강,운동

비타민 A, 비타민 B2 부족하면 얼굴에 '이 증상' 나타납니다.

by 케이레브 2022. 8. 23.
728x90
728x90

얼굴은 신체의 건강 상태를 잘 알려주는 지표 중 하나라고 합니다. 장기에 문제가 있는 경우, 영양소가 부족한 경우에는 눈, 입술, 입술 근처 피부 등에 다양한 변화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그런데 얼굴에 '이 증상'나타난다면 사라지겠지 하고 방치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만약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바로 결핍된 부분을 해결해주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그러면 비타민 결핍때문에 얼굴에 나타날 수 있는 증세들을 차근차근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비타민A_비타민B2_비타민B6_비타민B7_부족_얼굴_변화_증상_결핍_섭취방법

비타민 A 부족한 경우 나타나는 증상

비타민A는 눈과 가장 밀접한 관계가 있는 영양소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이 비타민이 부족한 경우에는 눈 세포 기능이 저하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능이 떨어지면 어떠한 문제가 발생하는지 안내해드릴게요.

 

728x90

 

  • 눈물이 정상적으로 흐르지 않는다
  • 점막이 마르거나 딱딱해지기도 한다
  • 눈이 자주 충혈된다
  • 안구 점막에 죽은 조직들이 모여서 반점이 생긴다

 

비타민 B2 부족한경우 나타나는 증상

비타민B2는 항산화와 대사과정에 필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이것이 부족하게 되면 대사 작용에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얼굴에 어떠한 증상들이 나타나는지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입 주변에 부종 또는 홍반이 발생한다
  • 구순구각염이 생길 수 있다
  • 입 주변이 갈라지기도 하고 통증이 발생한다

비타민 B2 섭취하는 방법

우유, 치즈, 계란 등과 같은 음식 또는 영양제 등을 이용해서 섭취를 해야합니다.

 

 

비타민 B6 부족한 경우 나타나는 

단백질 대사와 헤모글로빈/ 신경전달물질 합성에 관여하는 아주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이것이 결핍되면 어떠한 증상들이 나타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 몸이 건조해진다
  • 입술과 입주위가 쩍쩍 갈라진다
  • 피부가 가렵거나 발진등이 발생한다

 

비타민 B6 섭취하는 방법

육류, 가금류, 생선류 등의 육식으로 섭취를 해도 좋고 우유, 바나나, 견과류, 콩류, 시금치 등을 먹으면 됩니다.

 

비타민 B7 부족한경우 나타나는 증상

단백질 대사를 돕는 영양소입니다. 이 비타민이 부족한 경우에는 얼굴보다는 다른 부위에 증상들이 나타나는데요. 바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머리카락이 잘 자라지 않는다
  • 손톱이 잘 자라지 않는다
  • 탈모가 발생할 수 있다

 

비타민 B7 섭취하는 방법

달걀 노른자에 가장 많이 들어 있고 콩, 버섯, 동물의 간 등을 섭취면 됩니다.

 

 

오늘은 비타민 부족시 발생하는 증상들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