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정보

양배추의 역사와 효능 그리고 보관방법

by 케이레브 2022. 3. 23.
728x90
728x90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려져있는 양배추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생각보다 다양한 효능이 있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그리고 양배추를 어떻게 먹어야 좋은지도 알아보았으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양배추는 고대 그리스 시대부터 먹어온 채소로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선정한 서양에서 가장 장수한 3가지 식품 가운데 하나입니다. 배추 종류도 많지만 오늘은 청양배추와 적배추, 짠배추, 종배추 등이 대체로 먹혀들고 있습니다. 채소는 샐러드와 튀김, 삶은 채소가 가장 많이 소비되고, 붉은 채소는 샐러드 채소와 주스로 한정되지만 최근 소비량이 늘었습니다. 사보이 배추는 최근 제주에서 성공적으로 재배돼 판매되고 있습니다. 최근 브뤼셀 콩나물은 피망 토마토 못지않게 작아 일반 배추보다 2배 정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양배추 영양과 이점


배추는 각 부위마다 영양소가 다릅니다. 외부 잎에는 비타민 A, 철분, 칼슘이 풍부하고 내부 잎에는 흰색, 비타민 B 및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배추의 비타민 U는 위궤양을 효과적으로 치료하고 위장관 재생을 돕습니다. 쥐실험에서 배추를 먹인 뒤 위 점막의 회복률이 46%나 높아졌고 출혈과 상처 등 염증이 완화됐습니다. 배추는 암 예방에도 효과가 있고, 배추를 일주일에 3번 이상 먹는 여성은 그렇지 않은 여성에 비해 유방암 발병률이 72%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배추에 들어가면 배추의 영양소가 높아져 비타민 U가 특히 위에서 가장 많이 함유돼 있지만 배추는 대부분 질기고 버려져 있습니다.주스에 사과나 오렌지를 첨가하면 배추의 비린내를 줄일 수 있습니다.

양배추를 고르는 방법


양배추를 둥글게 하고, 옅은 녹색 외엽을 고르는 것이 최선입니다. 양손으로 누르면 무겁고 접근할 수 없는 것을 선택하십시오. 잎이 시들거나 다칠 경우 벌레로 먹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배추를 자르면 줄기가 상승하거나 (꽃 줄기가 상승하는 현상) 많은 부분이 노란색으로 변하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양배추 손질법


배추를 잘라내는 방법, 배추를 씻는 과정은 배추가 농약을 많이 사용해 병해충을 발생시키기 쉬운 채소로 자라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살충제 찌꺼기를 제거하는 방법은 먼저 외엽을 제거하고 베이킹 소다로 먼저 씻은 뒤 식초 혼합물에 1~2분 담가 기름진 물에 씻는 것입니다. 배추의 영양소는 대부분 열에 약하기 때문에 주스나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양배추 저장방법


양배추 저장 방법은 상온에서 저장할 때 배추를 쉽게 건조하고 착색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배추의 외엽을 2~3개 제거하고 몸을 감싸면 건조와 갈변을 막을 수 있습니다. 줄기는 잎이 떨어지기 전에 썩거나 중앙의 수분이 날아가기 전에 썩는 경우가 많아 줄기를 먼저 잘라낸 뒤 젖은 주방 수건으로 줄기를 채우고 플라스틱으로 싸서 신선하게 보관하는데요, 오래 보관할 때는 잘라서 비닐봉지에 냉장고에 보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이 배추는 국물이나 튀긴 음식에 좋습니다.



양배추에 대한 모든 것을 총정리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저도 몰랐던 양배추의 사실들을 알아서 참 좋았던 시간이었습니다. 다음에는 더 알찬 내용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