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정보

아레카야자 노랗게 변하는 이유는? 바로 이것때문!

by 케이레브 2022. 3. 26.
728x90
728x90

우리 주변에서 흔하게 만날 수 있는 아레카야자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볼까 합니다. 아레카 야자는 가시가 없는 야자의 일종으로 잎은 40개에서 60개의 작은 잎으로 이루어진 우상 복엽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레카 야자의 경우 줄기가 비교적 가늘고 매끄럽고 색은 녹색 또는 황록색을 띄우는 식물입니다.

아레카야자 대처 사진

아레카야자 공기정화 테스트 1위?

아레카야자가 밀폐된 우주선 공기정화 테스트 중 1위를 한 식물이라고 합니다. 완전히 밀폐된 공간인 우주선 안에서 공기를 정화시키는 데 1위를 했다는 건 되게 놀라운 사실 같습니다.

아레카야자는 실외 환경은 물론 실내 환경에서도 금방 적응하는 식물이기 때문에 가정에서도 흔하게 볼 수 있는 식물 중 하나입니다.

아레카야자 하루동안 뿜는 수분의 양은?

아레카야자가 하루동안에하루 동안에 뿜어내는 수분의 양이 어마어마하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그 양은 무려 1L라고 합니다. 하루 동안에 1L나 뿜기 때문에 건조한 봄/겨울 철 실내에서는 가습기의 역할을 톡톡히 하는 기특한 식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레카야자 또 다른 장점은?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아레카야자는 공기정화/가습기 역할을 하고 또 다른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유해물질과 전자파를 차단까지 해주는데요. TV 또는 컴퓨터 등 전자기기 옆에 놓는다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레카야자 가장 신경써줘야 하는 부분은?

아레카야자 키울 때 가장 신경 써줘야 하는 부분은 바로 빛입니다.

길쭉한 잎을 가지고 있는 아레카야자는 창문을 통하여 들어오는 간접광을 좋아하기 때문에, 빛이 잘 드는 창가에 두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만약 아레카야자가 직사광선을 받게 된다면 커튼으로 빛을 조절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 다음으로 중요한 것이 바로 습도입니다. 건조한 계절에는 아레카야자 잎이 갈라지고 갈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이렇게 변한 경우에는 가습기나 분무기로 습도를 유지해주어야 합니다.

아레카야자 잎이 노랗게 변하는 이유는?

아레카야자 잎이 노랗게 변하는 이유는 바로 물을 충분히 공급을 받지 못했다는 뜻을 이야기합니다. 이렇게 노랗게 변한 경우에는 물을 조금 더 자주 주는 것이 좋고, 한번 물을 공급할 때에는 듬뿍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식으로 관리를 하게 된다면 노란색이었던 잎이 다시 초록색으로 금방 돌아옵니다.

아레카야자 노란색 반점이 생기는 이유는?

잎이 전체적으로 노랗게 변하는 것이 아니로 잎에 노란색 반점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 흙에 문제가 있다는 뜻인데요. 바로 흙의 영양분이 부족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영양분 중에서도 칼륨의 농도가 낮거나 산성분이 높을 때 나타나기 때문에 비료를 주어 영양분 균형을 맞춰주거나 분갈이를 하여 신선한 흙으로 바꿔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레카야자 잎이 중간부터 갈색으로 변하는 이유는?

노란색이 아닌 잎이 갈색으로 변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 경우는 과습을 의미합니다. 식물은 물을 너무 많이 먹어도 좋지 않습니다. 물을 주기 전 흙이 말랐는지 확인을 잘하고 물을 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아레카야자의 장점과 문제가 있을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레카야자 이쁘게 키우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728x90

댓글